주문배송조회
  회사소개 뉴스 리뷰 자료실 제품
 
아르젠토 (Argento)
오디아 (Audia)
피셔앤피셔 (Fischer&Fischer)
그레이스디자인 (Gracedesign)
이소폰 (Isophon)
HB케이블 (HBCableDesign)
Rogers
기타(Accessories)
 
제목 Grace Design m902
번호 : 27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10-06-16 조회 : 15550
요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헤드폰 앰프

Grace Design m902B



2~3년 전 즈음이었나? 디지털 파일 뮤직 시대가 생각보다 빨리 올 것이라 이야기한 적이 있다. USB나 1394 인터페이스 제품이 과도기적으로 등장하고, 당시 등장했던 린 DS 시리즈가 대세를 이룰 것이라고…. 그것은 오늘날에 현실이 되었다. 그리고 고성능 DAC가 인기를 끌게 되었다. 그리고 예전에는 시장에서 참패했던 DAC·프리가 속속들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하지만 차세대 DAC에는 조건이 필요하다. 24비트/192kHz의 고음질 파일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입력이 가능한가, 그리고 그것이 AES/EBU나 콕시얼 케이블 1개로 입력 가능한가에 대한 문제이다. 오늘 리뷰할 그레이스 디자인의 m902B는 여기에 완벽하게 대응하는 제품이다.

m902B의 사이즈는 굉장히 컴팩트하다. 실질적으로 하이파이에 대응할 수 있겠는가에 대한 의문은 이 제품이 헤드폰 앰프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헤드폰 앰프로 성능이 먼저 입증되었기 때문에 헤드폰 앰프라 불릴 수 있다. 실제 필자 역시도 여러 가지 헤드폰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헤드폰 앰프만큼은 m902B를 사용하고 있다. 이유인즉, DAC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디지털 소스나 컴퓨터에 연결하여 음원에 대해 모니터링할 때 사용한다. 음질은 굉장히 정확한 편이다.

고역 쪽으로 쏠려 있다거나 저역 쪽으로 쏠려 있다기보다는 청감상 굉장히 평탄한 특성을 갖게 하는 음색이다. 매칭이 존재하겠지만 웬만한 헤드폰을 연결하여 장시간 청음해도 쉽게 피곤하다거나 하는 음색은 아니다. 하지만 헤드폰 앰프의 성능보다도 프리앰프의 성능이 더 우수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외부에 고성능 소스기기를 입력해 보면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 프리앰프 자체가 자신의 색을 드러낸다거나 하는 일은 없다. 특히 소스기기가 가지고 있는 음색을 가능한 정확히 표현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는 듯하다.

볼륨부도 헤드폰과 아날로그 출력부가 분리되어 있어 독립된 동작도 가능하다. 그만큼 라인 프리앰프의 성능도 확보했다는 이야기이다. 물론 내장된 DAC의 성능도 훌륭하다. 앞서 언급한 대로 거의 모든 디지털 입력에 대응하는데, AES/EBU와 코액셜, USB이다. 아날로그 입력 역시도 밸런스 입력까지 지원하여 컴팩트한 크기이지만 거의 모든 입력에 대응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아날로그·디지털 프리앰프로 적절한 가격대에 최대의 효율을 누리고자 하는 마니아에게 적합할 것 같다.

옵션으로 TRS 출력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것은 밸런스 출력을 의미한다. 가능하면 TRS 입력을 권장하고 싶다. 실제 스케일이나 음장을 그리는 능력에서 차이가 난다. 단, TRS 출력을 사용할 경우 언밸런스 출력이 사라진다는 문제가 생긴다. 하지만 TRS 출력의 경우 언밸런스 모델에 출력 회로에 사용된 회로가 하나씩이 더 사용되기 때문에 완벽한 풀밸런스를 출력한다.

_글 최성근

 
   
 
   
mbt shoes gucci bags clearance